MRI를 찍어야 하나요? 목, 허리, 무릎, 어깨 MRI / 달려라병원 MRI

HospitalRun 유튜브채널

6,352

February 11, 2013

13 0

MRI에 대해서

척추관절분야에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방향의 결정, 치료 결과의 판정 등을 위해서 MRI가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척추관절 분야 진단 방법 중에서는 가장 정확한 검사가 바로 MRI인 것입니다.
그런데, MRI는 비보험이고, 장비 자체가 매우 고가이기 때문에 선뜻 검사를 하기가 부담스럽습니다.
MRI를 찍고자 할 때 환자분들이 고려하는 것은 다음 몇 가지 일 것입니다.

1. 내 병이 MRI가 꼭 필요한 상태인가?
물론 MRI 검사를 하게 되면 자신의 정확한 상태를 평가할 수 있기 때문에 병의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은 분명합니다.
그러나, 많은 비용이 요구되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한 경우만 선택해서 촬영을 해야 합니다.
처방을 내는 의사가 풍부한 임상경험이 있어 환자의 상태를 예측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 입니다.
자신의 진찰소견을 믿지 못하고 MRI만을 의존하는 의사들이 많이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또한 올바른 진료를 목표로 환자를 이롭게 하고자 하는 병원의 기본 가치 또한 중요한 사항입니다.
병원의 이득을 위해서 무분별하게 검사가 남발되는 경우 또한 있기 때문입니다.
실력 있고 정직한 의사를 만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2. MRI 비용이 과다하게 책정되어 있지는 않은가?
MRI 가격은 너무나 천차만별이어서 어느 병원에 가면 터무니 없이 비싸고, 어느 병원은 또 너무나 쌉니다.
비보험이기 때문에 병원에서 임의로 가격을 책정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장비가 워낙 고가이기 때문에 비싼 것은 이해가 되지만 무엇보다 합리적인 가격이어야 합니다.
특히, 대학병원의 경우 특진비까지 포함되어 100만원을 훌쩍 넘기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또, 어떤 경우는 노후된 장비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 매우 싼 가격으로 책정된 곳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높은 수준의 MRI를 적절한 가격에 제공받는 것입니다!!!

3. MRI 장비가 너무 노후되었거나 성능이 떨어지는 것은 아닌가?
MRI의 질이 나쁜 경우 진단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 또한 매우 경계해야 합니다.
싼 게 비지떡이란 속담이 현재의 MRI에도 적용이 됩니다. 큰 돈을 들였으나,
도저히 알아볼 수 없는 MRI를 가지고 오시는 환자분들에게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했던 경험이 너무 많습니다.

---------------------
달려라병원의 MRI는 Philips사의 2012년식 최신 MRI로 Achieva 1.5T 모델입니다. 진단의 정확도가 매우 높아 웬만한 대학병원의 MRI보다 높은 정확성을 보여줍니다. 또한, 달려라병원의 의료진들은 뛰어난 학식과,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진 진짜 '전문가'이기 때문에 또한 믿을 수 있습니다. 안심하고 달려라병원에서 여러분들의 척추 관절 질환을 고치시기 바랍니다.
Download Video Convert to MP3
Click "Download Video" to get all available formats for this video or click "Convert to MP3" to get the audio track of this video.
Category: Science & Technology
Rating: 10/10 - Excellent
Tags: 달려라병원, mri, 박재범, 손보경, 이성우
Disclaimer

Related videos

Advertisement